본문 바로가기
경제

우체국 우편물 도착안내서, 등기 안받고 내용 확인하는 방법!

등기 우편물 받을 수 없을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퇴근하고 집에 도착하니, 문에 "우편물 도착안내서" 스티커가 붙여있었습니다.  재방문 예정 시간이 회사에 있을 시간이고, 우체국으로 가서 받을 수 있는 기한 또한 내가 갈 수 없는 날짜와 시간이라 난감했습니다. 이 우편물 받자고 연차를 낼 수는 없는 노릇아니겠습니까?

우체국 우편물 도착안내서 홈택스

자세히 보니 보낸 분이 국세청이었습니다. 보낸 사람이 "국세청"이라면 등기우편물의 내용을 인터넷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편물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확인 가능하니, 저처럼 등기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시라면 이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egcy=Y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로그인을 합니다.

우체국 우편물 도착안내서 홈택스

 

3. [MY홈택스] - [우편물 발송 내역조회]를 클릭합니다.

우체국 우편물 도착안내서 홈택스

 

4. 확인하고 싶은 우편물의 "우편물보기"란의 [보기]를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합니다.

우체국 우편물 도착안내서 홈택스

 

저는 위 방법으로 국세청에서 보낸 등기 우편물의 내용을 확인하였고, 집배원님의 통화가능시간을 참고하여 아침에 문자로 "재방문예정 시간에도 우편물을 받을 수 없을 것 같으니 안오셔도 된다. 우편물의 내용은 확인 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라고 보냈습니다.

 

등기 우편을 직접 받을 수 없어서 난감했는데, 보낸 사람이 홈택스라면 이렇게 간단하게 인터넷에서 조회가 가능하여 너무 다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집배원님의 답장도 기분이 좋았고요. 

 

등기 우편을 받을 여건이 안되신다면 위의 방법을 참고하여 난감한 상황을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