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어도비 포토샵 클라우드 저장 팝업 해제하는 방법

최근 어도비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파일을 저장하려고하면 "클라우드에 저장" 팝업이 먼저 떠서 컴퓨터에만 저장하는 저로서는 매우 귀찮은 일이었습니다.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상당히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클라우드 저장 팝업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클라우드에 저장 팝업

 

어도비의 2022년 2월쯤 업데이트된 버전 23.1.1 때 부터 이 "Creative Cloud"에 저장하기 팝업이 뜨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작업하던 것을 저장할 때 이 팝업을 거쳐 컴퓨터에 저장을 하게 되는 것이 작업이 반복 될 수록 많은 피로도가 쌓이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 바로 내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Creative Cloud에 저장하기"가 설정 되어있는지 확인하기

 

이러한 클라우드 저장 팝업이 뜨는 것은 기본 설정이 클라우드 저장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설정을 확인하여 내 컴퓨터에 저장하기로 바꿔주면 됩니다.

 

 

<윈도우>

윈도우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1. 포토샵의 상단 메뉴바에서 편집(Edit) 클릭

2. 환경설정(Preferences) 클릭

3. 일반설정(General)클릭

4. 파일 처리(File Handling) 클릭

5. 파일 저장 옵션( Flie Saving Option) 옵션의 기본 파일 위치(Default File Location)를 "컴퓨터에서(On your computer)" 로 변경

 

포토샵 [편집]-[환경설정]-[일반]
포토샵 [편집]-[환경설정]-[일반]

 

[환경설정]-[파일 처리]-[컴퓨터에서]
[환경설정]-[파일 처리]-[컴퓨터에서]

 

또는 환경설정을 켜는 포토샵 단축키는 "Control + K"로 바로 메뉴창을 활성화하고, 4번과 5번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완료하면 파일 저장시 Creative Cloud에 저장하기 팝업이 더이상 뜨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다시 사용하고 싶으다면 위의 방법으로 설정메뉴에 가서 클라우드로 저장(Creative Cloud)으로 다시 변경하시면 됩니다.

 

<맥>

맥에서 Creative Cloud에 저장 팝업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아이맥이나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순서대로 설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포토샵에서 "Command + K" 를 눌러 환경설정창을 엽니다.

2. 파일 처리(File Handling) 클릭

3.파일 저장 옵션( Flie Saving Option) 옵션의 기본 파일 위치(Default File Location)를 "컴퓨터에서(On your computer)" 로 변경

 

[환경설정]-[파일 처리]-[컴퓨터에서]
[환경설정]-[파일 처리]-[컴퓨터에서]

 

M1 칩을 사용하는 맥의 경우 포토샵이 호환이 되지 않아 상단 메뉴탭이 활성화 되지 않기 때문에 단축키를 통해 알려드렸습니다.

참고로 M1칩에서도 포토샵 메뉴를 활성화 시키고 싶다면 로제타를 설치하면 됩니다.

 

포토샵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팝업을 띄우지 않고 바로 내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설정을 변경하여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주의할 점은 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에서 동기화를 끄거나 자동 저장하기를 해제하더라도 포토샵 자체에서 설정을 변경해주셔야만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