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로지텍 G713 오로라 컬렉션 게이밍 키보드 - 커스터마이징 하는 방법

로지텍 G713 커스터마이징 하는 방법

큰 마음 먹고 로지텍 G713 오로라 컬렉션 게이밍 키보드를 구입했습니다. 동생이 컴퓨터 살 때 받은 사은품인 키보드를 사용하는 저의 모습을 보며 키보드가 정말 안좋은데, 왜 안사냐고도 그랬었고, 1년 정도 사용하니 키보드의 글씨까지 거의다 지워져서 사긴 사야겠다 싶었습니다.

이왕 키보드 사게 된 것, 약 1년 전 부터 봐두었던 로지텍 G17 오로라 컬렉션 키보드로 바로 사버렸습니다. 네이버 공식스토어에서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가격에 너무 예쁜 아크릴 루프도 사은품으로 준다고 하여 바로 결제를 한 것입니다.

배송은 한 3,4일 정도 걸렸습니다. 빠르진 않습니다. 배송이 와서 처음에 딱 들어봤을 때 생각보다 많이 무거웠습니다.

어차피 집에서만 사용할 생각으로 무선인 G715가 아닌 유선인 G713으로 산 것임으로 크게 상관은 없었습니다.

너무 예쁜 비쥬얼에 저절로 힐링이 되는 키보드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사용해 봤을 때 키보드 보다는 정말 구름 키보드 패드를 가지고 싶었었습니다. 구름 저 틈새에 어떻게 잘 손이 딱 맞게 되면, 정말 편하더라고요.

 

로지텍 G714 키보드는 적축과 갈축이 있습니다. 게이밍 키보드로는 대부분 소리가 굉장히 심하게 나는 청축들을 선호하시곤 하는데, 저는 소리가 나는 키보드를 좋아하지 않아 딱 맞았습니다. 갈축보다도 소리가 더 적게 나는 적축으로 구매했습니다. 

 

적축과 갈축의 차이

적축 - 키보드를 클릭시 눌리는 감을 거의 느낄 수 없게 부드럽게 눌리며 때문에 소리가 매우 적습니다. (키캡이 눌릴 때 걸리는 부분이 없습니다.)

갈축 - 키보드를 클릭시 한 번의 걸리는 부분이 있어 키를 누른 느낌이 나고 때문에 적축에 비해 소리가 나는 편입니다.

 

로제텍 G713 오로라 컬렉션

키보드의 구성품은 G713게이밍 키보드, 1.8m USB-A to USB-C 케이블, 팜 레스트(구름 키보드 패드), 사용설명서(필요없음)입니다. 키보드 사용 가능 사양은 USB 포트. Chrome OS. Window 10 이상, macOS 10.15이상입니다. 2년 제조업체 보증을 해주고 있습니다. 연두색 키캡과 분홍색 키캡 액세서리를 별도로 판매 중으로 키보드 키캡 또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G17 커스터마이징 하는 방법

 

본격적으로 키보드를 꾸며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713 키보드는 조명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꾸며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박스에 온 큐알코드를 통해 로지텍 홈페이지로 이동하셔도 되고,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여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https://support.logi.com/hc/ko/articles/7631575890455-Getting-Started-G713-Corded-Gaming-Keyboard-Clicky-

 

Getting Started - G713 Corded Gaming Keyboard (Clicky)

We've put everything you need to get started with your G713 Corded Gaming Keyboard (Clicky) right here. If you still have questions browse the topics on the left.

support.logi.com

 

1. 먼저 키보드를 컴퓨터와 연결 시킵니다. 같이온 USB 선으로 연결 시키시면 됩니다.

연결을 하면 색이 자기 마음대로 이동하며 변합니다. 너무 예쁩니다. 이대로 두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계속 조명이 움직이는 것이 생각보다 신경이 많이 쓰여서 고정시키기로 했습니다.

 

2. Logitech G HUB를 엽니다.

위에 설명한 방법으로 G HUB을 다운 받으셔도 되고, 로지텍 마우스를 사용 중이시라면 아마 이미 컴퓨터에 깔려 있을 것입니다. 화면의 G713 키보드를 클릭합니다.

 

3. 튜토리얼 살펴보기

키보드의 불빛을 마음대로 디자인할 수 있다는 설명이 나옵니다. 미리 조명 효과를 살짝 살펴볼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다른 키들은 이해가 됐는데 이해가 되지 않았던 이 키의 비밀이 풀렸습니다. 게임 시작시 불필요한 키를 비활성화 할 수 있는 키입니다. 기본적으로 게임 시작 시 클릭하게 되면 윈도우 키가 잠기게 되있습니다.

 

로지텍 마우스로만 매크로를 사용해 봤는데, 이제 키보드로도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 할 때는 유독 손이 느리다고 생각되는데, 역시 장비빨이 있으면 본 실력보다 몇 발자국은 더 앞서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4. 내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 하자

두번 째 탭인 "프리스타일"을 클릭하여 원하는 대로 조명을 지정하고, 색을 바꿔 줄 수 있습니다. 

가장자리의 17 링 LED는 키보드 하단의 외각 조명 색을 뜻합니다.

 

키 개별로 색을 부여하고 싶다면 바꿀 키를 선택하고, [SHIFT]키를 누른채로 원하는 키를 누르면 다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색상으로 지정해 주면 됩니다.

 

이 때 마음에 드는 색상을 찾았다면, 아래쪽 사용자 지정에 등록 시켜주면 편하게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탭인 애니메이션 부분도 직접 애니메이션이 되는 조명(움직이는 조명)도 만들 수 있으니 살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5. 커스터마이징 완성

간단하게 커스터마이징을 마쳤습니다. 사진상으로는 하얀불빛으로 나왔지만, 저는 현광 연두와 보라빛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너무 마음에 듭니다. 외곽 불빛은 민트색으로 킵보드의 대부분에 해당하는 색상과 같은 색상으로 맞췄습니다.

 

개인적으로 텐키리스는 선호하지 않지만, 너무 예쁜 디자인의 오로라 컬렉션 키보드는 아쉽게도 텐키가 있는 버전이 없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지금도 계속 텐키 쪽으로 손이 자연스럽게 가고 있습니다. 사용하다가 계속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예쁜 텐키를 따로 구매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간만에 거금 사용한 로지텍 G713 오로라 컬렉션 키보드 구입은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됩니다.

728x90

댓글